모여봐요 투성의 숲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및 성능 상태 수명 확인하는 방법 본문

생활 정보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및 성능 상태 수명 확인하는 방법

투성2 2020. 9. 2. 22:03

안녕하세요? 투성2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및 성능 상태, 수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요즘 들어 배터리가 전보다 빠르게 닳는 느낌이어서 좀 알아봤어요! 기분 탓인지.. 뭔지.. 

우선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출처: 애플 공식 사이트

제 핸드폰으로 찾아보며 캡처했습니다. 참고하세요~

아이폰 배터리 및 전원 수리는 보증 적용 또는 AppleCare 적용 시 무상 수리입니다! 그러나 보증 제외인 경우에는 iPhone X 이후 모델은 88,000원 iPhone 8 Plus 이전 모델은 66,000원으로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더라고요!

저는 의외로 저렴하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어떠신가요? 워낙 아이폰 자체가 비싸서 그런지 10만원도 안나오니 저렴한 느낌.. 이렇게 나는 애플의 노예가 됐구나.. 하.. 부가세 포함된 가격이니 참고하세요~

출처: 애플 공식 사이트

그리고 이제 아이폰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 수명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의외로 간단하답니다! 아이폰 사용한지 8년이 넘은 것 같은데 배터리 성능 상태 수명 확인하는 방법을 이제 알았어요..ㅋㅋ 뭐 워낙 새로운 기종이 나오면 자주 바꾸다보니 배터리에 대한 걱정을 크게 안했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조금 오래써서 그런지 이상해서 확인하게 됐어요.

 

우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면 배터리가 있을 겁니다.

보이시나요?

아래 화살표에 '배터리'로 들어가 주세요.

'배터리'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저전력 모드'

'배터리 성능 상태'

이렇게 나와요!

(아래 배터리 앱별 활동이나 충전 시간 등 볼 수 있으니 참고!)

여기서 '배터리 성능 상태'로 들어가 줍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로 들어가면

'성능 최대치', '최고 성능 기능',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on/off)

이렇게 나오는데요.

 

여기서 '성능 최대치'배터리 수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수치는 배터리가 신품이었을 때의 성능에 대비한 배터리 성능 수치라고 해요. 수치가 낮을수록 재충전하기까지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더 줄어들 수 있다는 문구도 나와있네요. 저는 지금 87%로 '최고 성능 기능'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역시 기분 탓이었나... 이참에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서 좋죠 뭐 ㅎㅎ 하지만 80%되기까지 얼마 안남은 것 같군요..

 

아, 참고로 저는 iPhone X로 1년 3개월 정도됐나?.. 제가 너무 핸드폰을 막 쓴걸까요.. 친구는 1년 썼는데 91% 이러던데.. 아무튼!

 

만약 '최고 성능 기능' 지원을 안 하면 "배터리가 필수 최고 전력을 제공하지 못하여 이 iPhone의 시스템이 예기치 않게 종료되었습니다. 동일 문제의 재발을 막기 위해 성능 관리가 실시되었습니다."라고 뜬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최대치는 80% 이하로 저하되면 최적화 배터리 충전 옵션을 사용하더라도 수명이 매우 빠르게 저하되기 시작되니, 새 아이폰을 사셨다면 충전은 항상 80%만 하는 것을 습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80% 이상 충전시키면 배터리의 수명이 그만큼 짧아져요!! 과충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거예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씩 눌러주세요:)

투성2였습니다. 안녕~